2018년 7월 17일 화요일

남대문시장 고발

남대문시장 가방상점에서 여행용 가방과 크로스백 가방을 구매하였다. 여행용 가방은 16만원, 크로스백은 8만원 정가가 적혀 있었다. 상점 주인은 여행용 가방이 신상품이고 튼튼하기 때문에 오래 쓸 수 있다며 구매를 권유하였다. 그래서 크로스백과 함께 사면 19만원에 가져가게 하겠다고 해서 여행용가방과 크로스백을 구매하였다. 그런데 집에 와서 보니 이전 캐리어에 비해 비슷한 사이즈인데도 무거울 뿐만 아니라 인터넷 검색해보니 인터넷쇼핑몰에서는 6만원에 판매되는 제품이었다. 한마디로 바가지 상술에 당한 것이었다. 다음날 가방상점에 전화를 걸어서 환불을 요청하니 환불은 안되고 교환만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소비자 보호원에 전화를 걸어서 고발을 하니 환불은 권고사항이지 강제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하였다. 특히 남대문 동대문 고속터미널등 재래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환불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였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구매후에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도 환불이 가능하다. 하지만 남대문같은 재래시장에서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다. 앞으로 남대문시장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다. 재래시장은 먹거리 이외에는 고가의 물건을 절대 사면 안 될 것이다. 재래시장이 장사가 안되고 침체된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소비자를 외면하고 바가지 씌우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양아치같은 시장상인들 때문이다. 소비자의 권리를 외면하고 시장의 원리를 외면하는 재래시장은 점점 사라져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상인의 역할과 사명은 양질의 제품을 싸게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다. 남대문시장은 악덕상인들이 판치고 값싼 중국산을 국산으로 둔갑시키는 등 소비자들을 외면하는 상행위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마저 외면하고 있다. 동대문시장도 남대문시장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물건 끼워팔기식의 사기수법으로 연명하고 있으나 결국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게 될 것이다. 몇만원 이익을 보려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남대문시장은 망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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