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10일 목요일

유럽여행4-로마


베네치아에서 약 4시간을 달려 로마 테르미니역에 도착했다. 숙소는 역에서 5분 거리로 매우 가까웠으나 초행길인 나그네에게 밤에 길을 찾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결국 묻고 물어서 호스텔에 도착해서 씻고 잠을 청했다. 호스텔은 보통 6~8인실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투숙하기 때문에 호텔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때문에 여행 경비를 아끼려는 젊은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간혹 나이든 사람들도 보인다.
이튿날 아침 호스텔에서 식사를 한 후, 콜로세움으로 향했다. 로마하면 우선 생각나는 것은 콜로세움이다. 그래서 콜로세움부터 본 것이다. 12유로짜리 티켓을 구매하면 콜로세움과 팔라티노, 포로로마노 입장이 가능하다. 지금은 폐허가된 콜로세움은 한명이 죽을 때까지 싸워야만 하는 잔인한 검투극이 펼쳐진 곳이다.


 콜로세움 옆에는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개선문이 있다. 파리의 개선문도 사실 로마시대 개선문 양식을 빌려서 지은 것이다. 2000년 가까이 지났는데도 보존 상태는 매우 양호했다.




 콜로세움 바로 옆에는 로마시대 귀족의 집터였던 팔라티노와 고대로마의 유적지인 포로로마노가 있다. 워낙 오래된 유적지라서 이제는 쓸쓸한 폐허로 남아 있다.



스페인 광장
고대로마 유적지를 본 후 시내 번화가로 향했다. 영화 로마의 휴일로 유명한 스페인 광장과 트레비 분수. 막상 가보니 사람들로 북새통이었다. 스페인 광장 앞에는 명품거리가 있다. 패션의 도시답게 거리 양편으로는 구찌, 베르사체같은 명품 샵들이 있고 이름도 생소한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브랜드샵이 있다. 

스페인 광장에서 조금 걸으면 베네치아 광장이 있다. 빅토리오 엠마누엘 기념관이라는 큰 건물 외에는 그다지 볼거리가 많지는 않다.
이튿날은 호스텔에서 알게된 중국인 친구 리챠오와 함께 바티칸 시티를 찾아갔다. 리챠오는 영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인데 시간을 내서 유럽 여행중이란다. 호스텔에서 함께 와인을 마시며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었는데, 여행중에 말상대를 만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리챠오와 함께 사진을 찍고 리챠오는 시내투어를 위해 헤어지고 나는 산피에트로 성당에 입장하기 위해 길게 늘어서 있는 관광객들 사이에 줄을 서야 했다.

바티칸 시티는 교황이 거처하는 곳으로 산피에트로 성당과 바티칸 박물관만 관광객에게 공개되고 있다. 산피에트로 성당안에는 미켈란젤로의 피에타를 감상할 수 있다. 성당을 본 후에 바티칸 박물관으로 향했는데, 가는날이 장날인지 박물관이 휴관이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수많은 작품들이 전시된 곳인데 안타깝지만 할 수 없었다. 로마는 고대 유적지와 바티칸을 제외하면 볼만한 것이 많지 않다. 남은 시간동안은 로마의 시내를 흐르는 테베강과 포폴로 광장을 구경한 후 다시 스페인 광장을 구경하는 것으로 로마에서의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로마여행 전체사진 감상하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